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블로그 도대체 어떻게 하면 되는걸까요?

by 히즈피스 2020. 11. 9.

블로그를 수익화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해서 여기저기서 많은 정보를 들어봤는데요.

너~무 정보가 방대하고 그래서 '도대체 나는 뭐부터 해야하는거야?' 라는 생각밖에 안들더군요.

그런데 일단은 실행력과 꾸준함이 답인 것 같아요. 왜 그렇게 생각했는지 말씀드려볼게요.

지금 운영중인 이 블로그는 티스토리 블로그여서 에드센스를 다는거고, 네이버 블로그는 에드포스트를 달아서 광고로 수익을 내는건데 에드센스는 수수료를 많이 주고요 에드포스트는 수수료를 쪼끔 준대요.

근데 요즘 만들어진 티스토리 블로그는 네이버의 뷰탭(?)에 노출이 안돼서 돈이 잘 안된다는 이야기가 있네요. 그리고 에드포스트는 수수료가 적어도 네이버는 사용자가 많아서 노출되는 정도가 많아서 돈이 되기도 하나봐요. 오우 가독성 떨어져서 표로 정리해볼게요.

블로그 종류광고노출량광고 하나당 수익결국?
티스토리에드센스요즘 만든 블로그는 네이버 뷰탭에 안뜸. 구글이나 카카오에는 잘 뜸뭐가 됐든 시작해보자.. 아직 수익을 창출 안해봤기 때문에 수익을 만들어보고 비교해보자.
네이버에드포스트네이버에 노출 잘됨작음

뭐가 됐든 잘만 키우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이것저것 따지는 시간에 글이나 한 자 더 쓰는게 나을 것 같아요.


너무 돈돈돈 거리다보면 마음이 피폐해지는 것 같아서 일단은 꾸준히 글 쓰는 것에만 마음을 두고 하려고요. 그리고 꾸준히 글을 등록을 해놔야 나중에 에드센스던지 에드포스트던지 광고를 달 수가 있대요. 이미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블로그 광고를 등록하려면 글도 몇개 이상 되어야 하고 글의 퀄리티도 좋아야해서 일단은 꾸준히 써가는 게 답인 것 같아요.

 

다시 읽어보니 두서가 없지만 제 결심을 다지는 겸 이 글을 작성합니다. 또 이 글을 읽는 분들도 저처럼 이렇게 본인이 공부한 것과 그에 대한 생각을 쓰기만해도 한발짝 더 내딛은게 아닐까 싶습니다.

저처럼 고민만 하셨던 분들 모두 하나라도 실행에 옮겨보는 건 어떨까요? 같이 걸어가다보면 분명 길이 나올 거에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