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업

성공한 사업가에게서 볼 수 있는 특징

by 히즈피스 2020. 11. 10.

안녕하세요 히즈피스입니다.

사업을 준비하기 위해 다양한 책과 유튜브, 블로그 등을 보면서 발견한 사업가들의 공통적인 특징을 공유하려고 왔습니다.

성공한 사업가의 공통적 특징

 

1. 결국 본인이 일하지 않아도 되는 시스템을 갖춘다.

-> 처음에는 물론 A부터 Z까지 모든 걸 다 경험하지만 결국에는 모든 부분을 시스템화해서 일하지 않아도 수익이 발생하도록 한다. 일에서 뿐만이 아니라 본인을 시스템화해서 매일 수행하는 루틴을 만들고 최대한 생각하고 수행하는 것을 단순화한다.


2. 남들과 경쟁하지 않는다.

-> 경쟁하는 분야는 이미 얻을 이득이 줄어든 상태가 많다. 남들과 경쟁하지 않으려면 보통 사람들이 하는 생각과는 다른 생각을 해야한다. 즉, 다른 시각, 관점으로 한 문제에 대해서 생각한다는 말이다. 수요자와 공급자의 입장 둘의 입장을 모두 생각하기, 기존 틀을 하나씩 깨뜨려보기 등으로 생각의 폭을 넓힌다. 이 과정이 쉽지 않다면 무작정 한 분야의 거장을 만나서 그 비법을 배우는 것도 좋다. 이것또한 남들이 잘 하지 않는 행동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3. '수요와 공급' 법칙을 적용한다.

-> 수요가 많은데 공급이 적다면 그곳은 나만의 터전이 될 수 있다. 그것이 무엇일까 끊임없이 고민하여 아이디어를 얻는다. 블로그를 쓸 때도 많이 검색하는데 문서수가 적은 주제를 작성하는 것도 똑같은 이치이다.

4. 실행력과 분석력 두 바퀴를 굴린다.

-> 아이디어를 구상한 후에는 빠른 실행력으로 시도해본 후 실패를 하더라도 다른 아이디어를 시도하는 등 결코 멈추지 않고 시도하고 거기서 발견된 성공의 기회를 놓치지 않고 쭉 끌고 나간다. 이때 중요한 것은, 그냥 실행만 하고 안되면 다른 걸 하는게 아니라 실행해보면서 안되는 이유와 해쳐나갈 방향을 분석하는 분석력을 갖는 것이다. 어쩌면 이것은 다른 성공적이거나 앞서 나가는 기업을 벤치마킹으로 할 수도 있을 것이다.

5. 하나의 사업으로 물꼬를 텄다면 여러가지 사업으로 확장시켜 파이를 키운다.

-> 예를 들어, 부동산 경매를 시작한 사람은 경매로 돈을 버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얻은 상가에서 스스로 사업을 하던지 부동산 강사를 하던지 유튜브를 하던지 책을 쓰던지 다양한 분야로 진출을 한다. 이렇듯 물꼬를 일단 텄다면(해당 사업의 성공 가능성을 경험적으로 가늠했다면) 다양한 사업을 펼친다.

이 외에도 다양한 특징이 있겠지만 위에서 언급한 5가지 특징을 염두에 두면 성공하는 사업가로 가는 길이 좀 더 빠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모두 화이팅입니다~!

"만일 당신이 배를 만들고 싶다면, 사람들을 불러모아 목재를 가져오게 하고 일을 지시하고 일감을 나눠주는 등의 일을 하지 마라. 대신 그들에게 저 넓고 끝없는 바다에 대한 동경심을 키워줘라"